긍정의뉴스

2013년 구미교육 주요업무계획설명회 및 학교폭력추방결의 - 긍정의뉴스

긍정의 뉴스 2013. 1. 23. 17:03

- 학교폭력을 줄이기 위한 결의 다짐
- 교원 모두가 동참해 명품구미교육을 만들어 가는데 동참

 

 구미교육지원청은 1월 23일 2013 구미교육주요업무계획 설명회 및 학교폭력추방결의대회를 통해  학교폭력을 줄이기 위한 결의와  2013년 주요업무계획 및 3대역점시책에 교원 모두가 동참해 줄것을 당부했다.


구미교육지원청은 1월 23일(수) 14:00 4층 회의실에서 관내 유치원, 초등학교, 중.고등학교 교(원)장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3년 구미교육 주요업무계획설명회 및 학교폭력추방결의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서는 1부 행사로 학교폭력추방결의대회를 통해 우리 학교들의 최대 현안인 학교폭력을 줄이기 위한 결의를 다졌으며  김희준 대구지방검찰청김천지청장은 최근 학교폭력의 특징, 학교폭력의 대처방안, 민형사상의 책임에 대한 특강을 실시하였다.





▲ 학교폭력추방결의

2부 2013년 구미교육주요업무계획 설명회에서는 주요업무계획으로 '기초학력 신장과 참된 인성 기르기를 조화롭게 추구'할 수 있는, 학생이 행복한 학교를 실현하기 위해 학생 모두를 만족시키는 맞춤형 학력 증진 프로그램 운영과 학생 인성교육 강화로 건강한 학교 를 조성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할 것임을 밝혔다.

또한 3대 역점시책으로 첫째로, 새해에도 학생 활동 중심의 토론식 교육활성화를 통해 교실 수업 방법을 지속적으로 개선 둘째로, 다양한 동아리 활동을 강화하여 주5일 수업제를 더욱 안정적으로 정착 셋째로, 직업교육 선진화 사업을 통하여 '선 취업 후 진학' 중심의 고교 졸업생 일자리 창출을 통해 명품구미교육을 만들어 나가는데 교원 모두가 동참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황태주 구미교육장은 " 2013년에는 음성적으로 남아있는 학교폭력을 몰아내고 우리학생들이 안전하고 안심하고 학교에 다닐 수 있는 그런 행복한 학교를 건설하기 위해서 모든 교원들이 더 한층 노력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고 밝히며 "오늘 설명회를 통해서 금년도 학교교육계획을 수립하는데 구미교육지원청의 주요업무계획이 그대로 반영이 되어 같은 목표를 내면서 구미지역 학생들의 학력을 높이는데 힘써주실것을 당부드립니다."고 당부했다.


[관련뉴스]
유능 강사를 찾습니다! 방과후학교 강사채용박람회 개...  
교실수업방법 개선 연수좋은 수업 행복한 교실
구미교육지원청, 초등학교 수학교과서 활용 교사 연...  
진로교육 연구발표대회 구미가 전국대회 휩쓸었다  
구미교육상 수상자 선정 시상  
구미 지역 위기 학생들은 우리가 지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