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선산중고등학교 운동장 개장식 및 단계관 개관식 - 긍정의뉴스

긍정의 뉴스 2012. 7. 7. 11:53

선산중고등학교 운동장 개장식 및 단계관 개관식



선산중고등학교에서는 이달 6일 선산중고등학교 운동장 개장식 및 단계관 개관식을 가졌다.


이날의 개관식은 이영우 경상북도교육감, 남유진 구미시장, 임춘구 구미시의회 의장, 조명래 구미교육장, 경상북도의회의원, 구미시의회의원, 지역기관장, 박태환 총동창회 회장, 선산중고등학교 재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운동장 및 단계관은 2012년 3월 2일 착공해서 2012년 6월 9일 준공되었으며, 총 공사비 12억 4천 만 원이 투입되었다. 이번에 준공된 운동장은 육상트랙 직선 6레인 110m, 직선 및 곡선 4레인 400m를 갖추고 있으며 국제규격 112m * 65m 축구장 1개소를 갖추고 있다. 야간조명탑 시설 역시 갖추고 있어, 학생들이 야간에도 마음껏 운동을 즐길 수 있다.



이날 이영우 경상북도교육감과 남유진 구미시장은 이번에 완공된 훌륭한 시설 속에서 선산중고등학교 학생들이 마음껏 꿈을 펼치라 조언했다. 이영우 교육감은 “선산뿐만 아니라 구미, 경북, 나라 전체를 빛내는 사람이 되어주길 바란다”고 전했고, 남유진 구미시장은 “호연지기를 길러가면서 향후 30년 뒤에는 대한민국을 쥐락펴락하는 인물이 되길 바란다. 구미 시장을 하겠다는 생각은 하지 마라. 여러분들의 꿈을 펼치기엔 좁다”며 격려의 말을 전했다.


한편 이날 행사는 학생들의 식전공연에 이어 기념식수와 테이프커팅, 감사패전달, 격려사, 축사, 기숙사 안내, 간담회 등 다양한 행사로 진행됐다.


또한 기존 학교와 앞 마을을 가르고 있던 관중석을 철거하면서 그곳에 시민편의시설(무대,배드민턴장,원두막)등을 설치 선산읍민들이 언제든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해 놓아 선산읍민들과 함께 하는 학교가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