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구미차병원 저소득층 아동들에 무료건강검진 협약

긍정의 뉴스 2012. 7. 6. 14:51

구미차병원 저소득층 아동들에 무료건강검진 협약
- 구미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 155명




4일 차의과학대학교 부속 구미차병원(병원장 조 수호)과 구미시 드림스타트센터는 구미시 국제통상협력실에서 병원과 구미시가 지원을 통해 저소득층 아동들이 자부담 없이 무료 건강검진을 받도록하는 아동 건강검진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구미시 관내 다문화가정, 한부모가정. 조손가정 중 저소득층과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세대, 차상위계층의 구미드림스타트 대상 전 학령기 아동 155명에 대해 오는 11월 말까지 질병 사전 예방과 건강한 성장기반 조성을 위해 신체계측, 생화학검사 등 27개 항목에 대한 건강검진 비용을 구미차병원 30%. 구미시70%를 후원하는 내용이다.

따라서 구미시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 155명은 오는 11월 말까지 발육상태를 확인하고, 질병 조기 발견으로 더 큰 질병 방지를 위한 건강검진을 받게 된다.

검진결과 이상소견 발견시 재검진을 실시, 아동이 건강한 삶을 영위하도록 실질적이고, 지속적인 예방 건강관리를 위한 지원을 받을 수 있게됐다.

이 자리에서 김 충섭 부시장은 “이번 협약으로 저 소득층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게 됐다”며 구미차병원 관계자에게 고마움을 표하자 정 보찬 구미차병원 진료부원장은 “아동의 건강을 위해 구미시와 함께해 의료인으로 감사하며, 지역민의 건강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화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