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구미시의회 임시회 개최, 총 8개 안건 일사천리 의결 - 긍정의뉴스

긍정의 뉴스 2012. 6. 29. 16:39

구미시의회 임시회 개최, 총 8개 안건 일사천리 의결



구미시의회는 이달 29일 구미시청에서 제 170회 구미시의회 임시회를 개최했다.
 
이날 의사 일정은 1. 구미시 노인 복지 증진에 관한 조례안, 2. 2012년도 공유재산 관리계획 변경안, 3. 구미시 건강가정지원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안, 4. 구미시 고문 변호사 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 5. 구미시 소송수행자 포상금 지급조례 일부개정조례안, 6. 구미시 행정법규 상담실 설치 및 운영조례 폐지 조례안으로 이루어진 기획 심사 조례안 6건과, 구미 낙동강 체육공원 시설물 관리 및 운영 조례안, 구미 도시 기본계획 일부변경(안)에 대한 의견 제시의 건으로 이루어진 산업 심사 조례안 2건으로 이루어졌다.


이후 총 8건의 안건은 일사천리로 심의 의결됐다. 의사일정에 대하여 일괄 질의 및 토론 시간을 가졌으나 질의 및 토론안건을 제시하는 의원은 단 한 사람도 없었고, 이에 질의토론 시간은 단번에 종결됐다. 이후 실시된 표결 역시 1항에서부터 8항까지 단 한 사람의 반대도 없이 전원 찬성으로 가결됐다. 이날의 임시회는 채 20분이 되지 않는 짧은 시간 내에 순식간에 지나갔다.


시의회는 시민의 대표기관으로서, 시민의 대변자로서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신중해야 할 것이다. 총 8건의 안건 중 단 한사람의 의원도 이의나 문제 제기, 개선을 위한 의견 등을 제시하지 않은 채 일사천리로 진행된 이번 임시회는, 그야말로 눈 가리고 아옹 식이었다.


형식적인 임시회가 아닌, 시민들의 의견을 피드백하며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임시회를 열어, 구미시를 이끌어나가는 데 앞장서는 의회란 신뢰성을 시민들에게 줄 수 있어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