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금오공대, 자일링스(Xilinx) 공인인증센터 개소

긍정의 뉴스 2013. 1. 23. 17:33

 
금오공과대학교(총장 우형식)는 자일링스코리아, (주)리버트론과 공동으로 자일링스(Xilinx) 공인인증센터⌟를 설치, 운영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2013년 1월 23일 금오공과대학교에서 개최된 자일링스 공인인증센터 운영 협약식을 통해 산학형 고급 교육프로그램 운영 및 상호 기술교류와 협력을 도모하고, 양질의 IT 전문인력 양성을 선도해 나가기로 협약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금오공과대학교 전자공학부는 교육환경 구축과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경북지역 운영주체가 되며, (주)리버트론은 교육장비 공급과 전문강사 지원을 담당하고, 자일링스는 교육/개발용 소프트웨어의 무상 지원과 공인인증서 발급 등의 역할을 분담하게 된다.

본 센터에서는 FPGA 반도체 설계기술을 전문으로 교육하게 되며, FPGA는 IT 기기뿐만 아니라 자동차, 로봇, 산업용 제어기기 등 다양한 분야에 사용되는 범용 비메모리 반도체 소자이다.

 본 센터의 운영을 맡은 신경욱(전자공학부) 교수는 “학부생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FPGA 반도체 설계를 위한 실무중심의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산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 엔지니어를 양성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를 통해 졸업생의 취업경쟁력이 크게 강화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본 센터 설립을 통해 학생들은 물론 산업체 기술자들을 대상으로 한 재직자 교육에도 활용되어 산학협력을 통한 지역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우형식 총장은 “이번 자일링스 공인인증센터의 개소를 통해 금오공과대학교가 지역을 대표하는 IT 전문인력 양성기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게 되었으며, 본 대학에서 수행하고 있는 국책사업의 성과를 한층 높여 명문 공과대학으로 도약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뉴스]
금오공과대학교, 한국섬유개발연구원과 MOU 협약식 개...   
금오공대 제6대 총장 임용후보자 1순위자에 김영식 교...  
금오공대 LINC사업단에 장학금 기탁 이어져   
금오공대 2012 생활공감정책 우수제안 및 행정제도 선...
금오공대, 구미 및 대구 고교생 400여 명 대상‘전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