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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말정산서류는'민원24'에서 준비하세요!

긍정의 뉴스 2013. 1. 8. 13:29

 

- 주민등록표 등본 등 연말정산 서류는 minwon.go.kr 에서 무료 발급으로



연말정산에 필요한 민원서류 발급은 온라인 「민원24 (www.minwon.go.kr)」를 이용하면 편리하게 무료 발급이 가능하다.

민원24는 행정기관을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을 이용하여 필요한 각종 민원서류를 신청·발급할 수 있는 정부 온라인 민원포털 창구이다. 


'민원24' 에서는 주민등록표 등․초본은 물론 장애인 증명서,   외국인등록 사실증명,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등 연말정산에 필요한 대부분 관련서류를 무료로 즉시 발급받을 수 있으므로, 국민이 행정기관을 방문하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필요한 민원서류를 준비할 수 있다. 




행안부는 연말정산 기간 동안 '민원24' 이용 폭주에 따른 불편이 예상됨에 따라, 메인화면 간소화․바로가기 제공 등 신청 절차를 단순화 한 연말정산 서비스를 1.10(목)부터 제공 할 예정이다. 

아직까지 '민원24' 회원이 아닌 경우는, 은행이나 우체국 등 가까운   금융기관에서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은 후, '민원24'에 접속, 해당 민원 신청내용을 입력하고 신청결과를 확인하고 출력하면 된다.


또한, 1월 한 달 동안 '민원24' 회원정보 현행화 캠페인을 실시 하고 있다. 이 기간 동안 회원주소를 도로명 주소로 변경하고,  핸드폰번호 및 이메일 정보를 현행화 하는 회원 중 추첨을 통해  ‘「민원24」 뽀로로 저금통’ 등 다양한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회원정보의 지번주소를 ‘도로명 주소’로 변경하면 별도의 입력없이  클릭 한 번만으로 민원증명서를 편리하게 발급받을 수 있으며, 핸드폰 번호와 이메일 주소 현행화를 통해 실시간으로 민원신청 및 발급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행정정보공동이용센터 김혜영 센터장은 “연말정산 서비스 이용 시  '민원24' 서비스와 유사한 웹사이트를 이용하여 피해를 입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면서, “민원서류 발급 시 정부민원포털  '민원24' 명칭과 웹사이트 주소(minwon.go.kr)를 반드시 확인한 후 이용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연말정산 기간(‘13.1.15∼2.1) 중에는 서비스 접속이 많아지므로 미리 발급받는 것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