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2012 재활가족 송년회 개최

긍정의 뉴스 2012. 12. 31. 10:55

 


구미보건소(소장 구건회)는 27일 주간재활실 회원(뇌병변, 지체장애 1~3급 장애인) 및 가족, 자원봉사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 한해 재활보건사업을 평가하고 희망찬 2013년을 맞이는 송년행사(사진)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2012년 한해동안 재활사업의 전반적인 성과결과를 평가하고 앞으로의 재활치료방향을 새롭게 제시해보는 자리로, 힘든 상황에서도 장애를 극복하기 위하여 노력해온 재활대상자들을 격려하기 위한 행사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1년 동안 재활프로그램에 참여한 회원들의 프로그램의 미흡했던 부분에 대한 개선방향을 논의하는 간담회와 양기영 웃음치료강사의 사회로 한바탕 웃음코너를 열어 나눔을 실천하고 화합하는 시간으로 진행돾다.

재활대상자 김 모씨는 뇌졸중을 앓은지 오래돼 정상적 일상생활은 힘들지만 보건소의 재활프로그램을 통해 뇌졸중 회원들과 열심히 운동하면서 정보교환도 하게 돼 신체적으로도 정신적으로도 많이 좋아졌다면서 2013년에도 더욱더 활기차고 행복한 재활실을 만들어보자고 제안했다.

구미보건소 주간재활실은 지역사회의 소외계층인 장애인을 위한 물리치료 및 한방진료, 운동치료와 지역내 자원봉사자와의 활발한 연계 활동으로 이?미용, 웃음치료 등 다양한 재활프로그램을 제공 거동이 불편한 이들에게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살아갈 수 있는 사회복귀 훈련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한편 구건의 구미보건소장은, "내년에도 활기차고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게 용기와 자신감을 갖는 재활의지가 중요함을 당부하며 보건소에서 지속적인 재활프로그램 운영에 노력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