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구미시 청소년상담복지센타 자원상담원 교육 리뷰 - 긍정의뉴스

긍정의 뉴스 2012. 10. 20. 10:17

 


구미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앞으로 청소년의 멘토 역할을 하게 될 자원상담원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자원 상담원 교육을 받고 있는 상담선생님들은 지난 5월부터 집담상담 및 아동.청소년 미술치료사 기본교육과정을 이수및 수료하시고 지난 9월달부터 심화교육을 받고 계십니다.

흔히 불량청소년과 문제학생들이라고 불리던 용어를 이곳에서는  '위기의 청소년'이라고 부르며 그러한 청소년들에게 관심과 상담을 통해 현재의 불안정한 삶에서 보다 낳은 꿈과 목표를 심어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줄 수 있는 전문상담원 선생님들을 이곳에서는 교육을 통해 배출하고 있습니다.













구미시 청소년복지상담센터에서는 경험이 풍부하고 유능하신 현직 전문상담 선생님과 미술치료사 선생님들 초빙하여 양질의 교육과 보다 깊이있는 청소년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물심양면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에 덧붙여 자원상담원교육에 지원하셔서 교육을 받고 계시는 선생님들 또한 훌륭하시고, 자신의 자녀에게 쏟는 애정어린 마음과 똑같이 현실에서 위기에 처해있는 아동.청소년들을 위해 도움을 주기 위한 일념으로 열심히 교육을 받으며 경험을 쌓아가고 계십니다.

우리 주변을 되돌아보면 의외로 많은 '위기의 청소년'들이 있습니다. 이들의 안타깝고 갸냘픈 현실에 도움을 주고 싶고 관심을 가져 줄 수 있는 여러분들이 앞으로도 많이 배출된다면 우리 사회는 더욱더 아름답고 따듯한 사회가 되리라 생각됩니다.


<긍정의 뉴스 시민기자 김도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