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경북종합건설사업소 북부지소장, 감사원 연구논문 공모 당선

긍정의 뉴스 2012. 10. 12. 16:09

교량 상부구조형식 특허공법 발주방식




경상북도는 송덕만 종합건설사업소 북부지소장이 감사관실 근무당시 도내에서 발주하는 각종 교량공사의 발주방법에 대해 감사 시 경험하는 문제점을 후배 공무원 업무에 도움이 되고자 평소 짬짬이 정리한 내용을 감사원에서 공모하는 「감사논집(2012년 제19호)」연구논문에 공모, 입선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모하여 입선한 논문은 『교량 상부구조형식 특허공법 발주방식 비교분석 및 감사 시사점』으로, 그 내용을 살펴보면 경북도내 지방도 및 시․군도 상 교량공사 발주 시 상부구조형식을 사급자재로 구매하거나 공사도급 내역서에 반영하는 방법 중 사업예산 절감 및 시공자와 특허업체간 마찰로 인한 분쟁을 사전 예방하고 저가계약으로 인한 부실시공도 방지하는 방안을 제시했다.

또한, 기존에 입선된 논문의 틀에서 벗어난 기술 분야의 자료로 감사논집편집위원회 평가에서 다른 학술지에 게재된 바 없는 독창적인 내용과 현장 감사에 즉시 적용할 수 있는 실효성 분야에서 탁월한 평가를 받았다.

한편, 송덕만 종합건설사업소 북부지소장은 부상으로 수상한 연구성과금 백이십만원을 불우이웃돕기에 사용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경상북도 기술분야의 발전을 위한 연구를 통하여 앞서가는 경상북도 기술행정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