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경북여행상품 네이버 배너 광고 및 판촉 마케팅 전개

긍정의 뉴스 2012. 9. 7. 17:23

- 집에서 클릭 한번으로 경북여행 떠나요!





경상북도는 가을시즌 관광객을 겨냥한 1박 2일 일정의 ‘홈쇼핑 경북가을 여행상품’을 구성, 네이버 타임보드 배너광고를 통해 홍보 및 판촉활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홍보는 국내최대 포털사이트인 네이버 전면상단에 홍보배너를 게재하는 타임보드 배너광고로, 9월 10일 오전(09:00~10:00)에 진행된다.


특히, 이번 네이버 타임보드 배너광고는 웹사이트 노출횟수가 가장 많은 위치에 배너를 게재하여 IMP(광고노출횟수)가 높아 단기간 집중홍보효과가 뛰어날 뿐만 아니라, 웹사이트 1일 방문객수가 17백만명이 넘는 국내 최대 포털사이트인 네이버를 통해 홍보함으로써 경북관광에 대한 인지도와 신뢰도를 높이는데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배너 광고 시간대를 월요일 오전으로 설정해 주말을 보낸 직장인 및 주부 등이 자연스레 경북관광 홍보를 볼 수 있도록 해 홍보 효과와 여행상품 실 구매 효과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이번 네이버 타임보드 배너광고를 통해 판촉되는 ‘홈쇼핑 경북가을 여행상품’은 가을단풍 등 도내 유명 가을철 관광자원과 인근 관광자원을 연계한 1박 2일 일정의 가을여행상품으로, 경상북도 국내전담여행사가 운영한다.


아울러, 경상북도는 이 상품을 네이버 타임보드 배너광고 뿐만 아니라, 오는 10월까지 GDN(구글과 네트워크가 된 사이트에 배너광고 노출시키는 광고기법)배너광고, 포털싸이트 키워드 광고 등을 통해서도 홍보 및 판촉한다고 밝혔다.


상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예약을 원할 경우에는, 홍보배너 또는 키워드를 클릭하면 홈쇼핑 경북여행상품 홈페이지로 연결되어 상품 상세정보와 예약을 진행할 수 있다.


경상북도 이희도 관광마케팅사업단장은 국내최대 포털사이트인 ‘네이버’ 배너광고를 통해 관광객을 유치할 뿐만 아니라 경북관광 인지도를 높이는데 의의가 있다면서, 앞으로도 이 같은 다양한 온라인 미디어 믹스 광고를 통해, 여행에 관심이 많은 인터넷 사용자들에게 경북관광 브랜드 마케팅을 전개하고 더 많은 관광객을 유치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