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역사공부하며 퀴즈도 풀고 상품권도 받고 인기

긍정의 뉴스 2012. 9. 4. 15:17

 - 지난6월부터 매월11명 선발 문화상품권 5만원 부상으로 지급

 국외반출 우리문화재 환수운동을 펼치고 있는 (사)우리문화재찾기운동본부(회장 박영석)가 국민들의 문화재보존관리에 관심을 높이기 위해 운영 하고 있는 법인 홈페이지의 <역사·문화재 퀴즈>풀이에  청소년과 국민들의 참여 열기가 높다.




우리문화재찾기운동본부(이하 법인)에 따르면 법인은 지난 4월부터 홈페이지에 우리나라 역사·문화재 퀴즈 500문제를 대학 전공교수에게 출제 의뢰 하여 등재하고, 이를 풀이 하는 국민과 청소년들11명을 지난5월부터 지금까지 매월 11명 선발하여  44명에게 경품으로 5만원 도서문화상품권을 지급 하였다.
년말에는 참여율이 높은 최우수자11명에게도 시상할 계획이다.

퀴즈풀이는 여가 시간을 이용하여 풀면 자동 누계로 저장 되므로 수시 참여 가 가능 하며, 매월 100문제 이상 풀이자를 대상으로 11명을 추첨하되 기 수상자는 제외 하고 연말에는 종합하여 시상 한다.

역사·문화재 퀴즈는 대학교 전문분야 교수들이 선사시대 때부터 조선시대까지의 주요한 역사적 사실과 문화유산들을 총망라 하여 출제한 것으로 학생들의 호응도가 높다.

특히 퀴즈는 그림이나 사진은 물론 문제풀이까지 곁들임으로써 우리나라 역사와 문화재에 대한 이해를 높였을 뿐 아니라 실질적으로 학업에도 도움이 되도록 출제 했다.

박영석회장은 “귀중한 문화재는 과거와 현재,미래를 연결하는 혼이자 공동자산이기 때문에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우리문화재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이벤트를 마련하게 됐다.”고 밝혔다.

퀴즈풀이에 참여할 청소년과 국민들은  우리문화재찾기운동본부 홈페이지
www.gbcs.or.kr에 회원 가입 후 메인화면에 문화재퀴즈란으로 들어오면 된다.


(문의)054- 453- 92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