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경북도, ‘제 93회 전국체육대회 관계관 간담회’ 개최

긍정의 뉴스 2012. 9. 4. 17:23

- 경북도, 대구에서 개최되는 전국체전 적극 동참 협력키로
- 5개종목 경산시 등 개최, 환경정비 등 캠페인 전개






경북도는 4일  대구에서 개최되는 제93회전국체전에 적극 동참 지원키 위해 ‘경상북도 전국체전 관계관’ 회의를 경북체육회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 전국체전 시 경기장이 사용되는 경산시(럭비.골프.핸드볼), 상주시(승마), 울진군(요트) 관계관과, 도내 87개  숙박업소를 선수단이 사용함에 따라 식품위생관계관을 비롯한, 관광관련 관계관, 경북 체육회와 대구시 전국체전기획단 관계관이 참석했다.

또 경북도는 대회기간 중 5개경기장 상황실에 근무할  사무관급 반장으로 하는 경북도 인력을 파견하고 각 경기장에는 100여명의 안내요원, 50여명 관리.환경요원, 의료요원,급수요원, 자원봉사요원을 적극지원하고, 개.폐식 관람 및 응원을 키로 했다.

또, 도로사이클(162.4km) 구간인 칠곡, 구미, 상주 구간에 대회 분위기를 조성 홍보물을 설치하고, 87개 숙박업소와 주변 음식점에는 과다 요금을 근절과,  환영 분위기에 동참하는 캠페인을 개키로 했다.

그리고, 메인스타디움에 경북 관광홍보관을 설치, 경북지역 관광안내와 지역특산품을 홍보.판매 및 2013이스탄불-경주세계문화엑스포를 중점 홍보키로 했다.

한편 박홍열 경북도 체육진흥과장은 “깨끗하고 쾌적한 경기장을 위한 주변 환경정비와  전국체전이 경북도가 공동개최한다는 생각으로 적극 홍보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