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구미제일라이온스, “사랑의 학교짓기” 출정식 개최

긍정의 뉴스 2012. 8. 21. 17:49

- 스리랑카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이달 8월 21일, 국제라이온스클럽 365 E-지구 구미제일라이온스는 오후 3시 스리랑카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안겨줄 “사랑의 학교짓기”출정식을 가졌다.

이번 스리랑카 “사랑의 학교짓기”행사는 2012년 2월경 경북라이온스 김경모 부총재가 우연히 kbs 방송 ‘러브인 아시아’를 보게 된 것을 계기로 추진하게 됐다.

라이온스 측은 먼저 2012. 1. 10일 경기도 용인시에 거주하는 스리랑카 이주자 이례사(39세)씨의 집을 방문했는데, 그곳에서 만난 이례사 씨는 고향마을에 학교가 없어서 아이들이 공부를 하지 못한다는 안타까운 사연을 밝히며 학교가 있었으면 하는 바람을 드러냈다.

이에 라이온스 측은 여러 경로를 통하여 어렵게 스리랑카 정부로부터 학교건립 승인을 받게 되었으며, 총예산 3천만원을 투입하게 됐다.



이번 22일에 진행될 1차 출정식에는 김경모 1부총재 및 여웅현 전 회장, 김상흠 3지대위원장, 김칠구 총무, 강호원, 조재덕, 권배혁, 김영진 등 총 8명이 출정을 하게 된다.

이번 기공식에는 스리랑카 현지 정부 부처 장관, 지역 족장 등 관계자 여러 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총 5차에 걸쳐서 스리랑카 현지에 많은 라이온스 회원이 직접 참석하여 손수 벽돌을 나르는 등 구슬땀을 흘리며 몸소 참여를 하게 된다. 또한 라이온스 회원들은 현지인의 마을에 숙식하며 현지인과 함께 현지 문화 탐방도 하게 된다.

한편 스리랑카 큐류네카라 판시여카마 초등학교 완공은 2013년 1월 중순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