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산단공-구미고용센터-(주)동부팜한농”이 손잡았다!

긍정의 뉴스 2012. 8. 21. 11:57



한국산업단지공단 대경권본부(본부장 김장현, 이하 산단공)는 장년층의 성공적인 재도약(re-bounce!)을 위해 “(주)동부팜한농, 구미고용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장년층 취업을 돕기위해, 한국산업단지공단 고령자인재은행에서 ‘장년층 취업능력향상프로그램’의 기업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고, (주)동부팜한농은 해당 교육 수료자를 우선 채용하는 내용이다.

또 이번 협약은 산단공이  사전 접수 참가자중 25명을 선발  20일(부터 2주간 ‘장년층 취업능력향상프로그램’ 교육을 실시하고, 기업에서 원하는 직종에 대한 맞춤형 프로그램 제공으로 교육 수료 후 장년층이 성공적인 재도약(re-bounce!)*을 할 수 있는데 돕는 것이 주 교육내용이다.

재도약 프로그램은 고령자의 축적된 경륜과 전문성이 노동시장에서 재활용 할 수 있도록 해  활기찬 직업인생에 재 도전토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교육 수료자는 산단공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주)동부팜한농 등에 우선채용 기회가 주어지고, 취업이 된 후에 매월 1회 유선 및 방문 상담 등을 통해 장기근속이 이뤄 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리를 받게 된다. 

 또, 미취업자에게는 정기적인 구인정보와 동행면접으로 미취업사유를 분석 성공적인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사후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편 재도약(re-bounce!) 프로그램은 재취업을 통해  활기찬 직업인생에 재 도전하는 취업 약속 프로그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