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제67주년 광복절 행사『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전개

긍정의 뉴스 2012. 8. 16. 14:09



구미시는 제67주년 광복절을 맞아 오는 8.15(수) 7시 선산읍 낙남루앞 1호광장과 인동동 9호광장에서 나라사랑의 마음을 되새기고, 선열들의 숭고한 독립정신을 계승․발전시켜 국민적 단결 및 자긍심 고취를 위한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운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한다.

이날은 런던올림픽의 뜨거운 열기를 가득 담은 새마을지도자 및 지역시민, 공무원 등 300명이 참여한 가운데 차량용 태극기 1,000개를 직접 달아주는 등 시민들과 함께 광복절을 경축하고, 잊혀져 가는 8.15의 의미를 되새기며 광복절기념 태극기 달기 운동에 적극 앞장서기로 했다.

특히, 남유진 구미시장은 선산읍 낙남루앞 1호광장에서 구미시의회 임춘구의장과 함께 시민들에게 차량용 태극기를 직접 나눠주고, 달아주는 등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운동의 뜨거운 열정을 보여주셨으며, 이에 선산의 한 시민은 몸소 실천하시는 모습에 힘찬 박수의 갈채를 보내주시며 시민 모두가 한마음 한 뜻으로 적극적으로 펼쳐나갈 것을 다짐하였다.

앞으로도 구미시는 광복절을 맞아 전 가정․전 직장 태극기 달기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으며, 구미시 자체행사에도 태극기 게양을 통한 나라사랑실천운동을 확대 보급하고, 올바른 국기게양 방법을 시민들에게 계도하는 등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운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