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시립화장장 건립은 상생과 신뢰를 바탕으로

긍정의 뉴스 2012. 8. 14. 13:12

- “시립화장장 유치 신청마을 Fair Play 협약식”

구미시는 이달 13일 오후3시 시청 3층 상황실에서 옥성면 유치위원회 및 유치 신청마을 대표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시립화장장 유치 신청마을 Fair Play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옥성면 공동 유치추진위원장과 화장장 유치 신청마을인 옥성면 농소2리 ․ 대원1리 대표 및 노인회장, 새마을지도자 등이 참석하였으며, ‘시립화장장 유치신청마을 Fair Play 협약서’에 서명하는 한편, 구미시는 입지 선정을 투명하고 공정하게 결정하고, 유치 신청마을은 최종 결과를 겸허히 받아들여 지역간의 화합을 저해하는 일이 없도록 상호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남유진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42만 구미시민의 숙원사업인 시립화장장 건립이 화합 속에서 성공적으로 건립될 수 있도록 모두의 역량과 지혜를 결집해야 할 것이며, 상생과 상호간의 신뢰를 바탕으로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구미시는 앞으로 시립화장장 유치 신청마을 주민들의 선진 화장시설 견학 및 전문 용역기관의 심도 있는 입지타당성 평가 용역을 실시하여 최종후보지를 10월말까지 확정한다는 방침이다. 시립화장장 건립은 부지 50,000㎡, 화장장(화장로5기), 도로, 주차장 등의 시설로 2013년 완공을 목표로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