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독도에서 플래시몹행사

긍정의 뉴스 2012. 8. 7. 13:17

- 전국 순회 독도 플래시몹 행사

경북도와 안용복 재단은 전국 순회 중인 독도 플래시몹 행사를 지식경제부 산하 한국로봇진흥원의 로봇공연단과 함께 6일 독도 현지에서 7일은 울릉도 오징어축제 현장에서 개최한다.

“독도 플래시몹”은 “독도는 우리땅” 노래 발표 30주년을 맞아 올해 2월 서울역 광장에서 시작돼, 전국에서 진행되고 있는 “전 국민 참여 나라사랑프로젝트” 로 유튜브 등 온라인을 통해 미리 춤을 연습한 이들이 공개장소에 모여 독도사랑 하는 마음을 담아 다함께 춤을 추는 것이다.

6일 독도 현지에서 펼쳐진 독도 플래시몹에는 독도경비대원, 서울 중앙고 학생들, 연애인재능기부단, 석세스미디어, 지식경제부 로봇공연단이 함께 독도사랑 댄스공연, 로봇달리기 체험행사, 독도지킴이 로봇 기증식 등을 실시했다.

이 행사에 참가한 독도경비대 최원석 상경은 “독도 플래시몹을 통해 독도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더 많아지면 좋겠고, 독도근무가 외롭고 힘든데 이렇게 방문해주시니 힘이 난다” 며 고마움을 표시했다.

민병조 경북도 환경해양산림국장은 “독도 플래시몹이 독도에서 로봇공연단과 함께 하니 참 뜻 깊은 일이라”며, “경북도는 앞으로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를 독도에서 가져 우리 국민이 향유하는 대한민국의 독도를 세계에 알리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