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도전과 열기로 가득찬 해양영토대장정 출정식

긍정의 뉴스 2012. 8. 6. 13:20

- "젊음은 도전이다"


2일 금오공대서 '2012 해양영토대장정 출정식'을 갖고, 50명 청년들이 대장정 길에 올랐다.
구미시가 주최하고 금오공과대학교 총학생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장정은 청년시절의 도전정신 함양과 국토순례를 통한 애국심 고취, 농어촌 자원봉사 활동을 통한 체험학습의 기회제공을 목적으로 구미를 출발 울진, 영덕, 포항, 경주에 이르는 약 220㎞ 거리를 2일부터 16일까지 14박 15일 간 일정으로 진행한다.

이들 국토순례단은 해안선을 따라 걸으며 문화유적 답사, 휴식하는 마을에서 농어촌 봉사활동 , 인문 . 예술 . 교육 . 문화프로그램 등 다양한 활동이 포함돼 있어 참여자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 "구미시와 함께 하는 해양영토대장정, 젊음은 도전이다"라는 슬로건의 현수막과 피켓을 이용한 첨단IT도시 구미시 홍보를 통해 도시 이미지 제고에 기여가 기대되고 있다.

이날 출정식에서 금오공대 우형식 총장은 "구미시와 금오공대를 자랑스럽게 여기며 모두 사고 없이 완주하고, 슬로건처럼 멋진 도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 박상우 구미시 주민생활지원국장은 "발길이 닿는 곳마다 구미시 젊은이들의 힘찬 패기의 함성이 가득 울려 퍼지길 기대한다."며 참여자들을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