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여름방학맞이! 파충류.유류 특별 전시전 개최

긍정의 뉴스 2012. 8. 6. 13:15



경북도 민물고기연구센터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오는 20일까지 휴관일 없이 상시 운영하면서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기회를 제공한다.

이를 위해 샴크로커다일 외 10여종 '파충류.포유류 특별전시' 및 직접 생산한 '송업잡기 체험행사'를 인근 통고산자연휴양림과 연계 개최하는 등 각종 체험행사를 마련했다.

또, 연중 관람인원 30%가량 차지하는 성수기간에, 연구센터 직원들로 관람시간대별 조를 편성 주차안내 및 관람객편의시설을 점검하는 등 관람객 유치 및 안전에 노력하고 있다.

특히, 울진지역은 관동팔경의 망양정과 해수욕장, 불영계곡, 금강송 군락지, 성류굴, 엑스포 공원, 덕구온천 스파월드 등 무더운 여름을 씻을 수 있는 동해안 최고의 관광명소들이 즐비해 있어 민물고기연구센터 '파충류.포유류 특별전시전'과 함께 여름방학 최고의 휴가지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있다.

한편 이석철 민물고기연구센터 소장은 "민물고기생태체험관은 국내 최고 수준의 살아있는 담수 수족관으로 지역축제와 연계한 프로그램 개발과 타 전시관과 차별화된 콘텐츠 발굴로 명품 체험학습관으로 발돋움해나갈 계획이라"며, "내수면 생태계 보전 및 자원조성 사업을 확대하고 사라져가는 우리 생물자원의 보호와 멸종위기종의 연구.보존에 앞장 서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