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 2013년 구미시 공무원 정보지식인 대회 개최”

긍정의 뉴스 2013. 7. 5. 12:37

- 정보화 역량 강화로 대시민 맞춤형 행정서비스 제공




구미시(시장 남유진)에서는 공무원들의 정보화 능력 향상 및 정보화마인드 확산으로 정부3.0시대를 이끌어 갈 인재를 육성하고, 행정업무의 효율성 증진으로 대시민 맞춤형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7월 4일오후 1시 30분 구미대학교에서 “2013년 구미시 공무원 정보지식인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에 개최되는 정보지식인 대회는 각 부서별 2명으로 구성된 단체 62개 팀을 포함하여 총 131명이 참가하였으며, 평소 정보통신기술 분야에서 갈고 닦은 지식과 실력을 아낌없이 겨루는 한자리였다.

경진분야로는 생활 속에서 이슈가 되는 정보화 상식에 대한 IT퀴즈와 최신 정보기술과 정보화 정책에 대한 이해도를 평가하는 정보화 정책역량 평가, IT기술을 활용한 문제해결능력 배양을 위한 보고서형 문제 등 총 3개 분야로 구성 되었으며, 입상자에게는 시 대표로 도 정보지식인 대회 및 중앙 경진대회에 참가 할 자격도 주어진다.

구미시는 앞으로 정보지식인 대회와 공무원 정보화교육을 통해 급속히 발전하는 정보통신기술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공무원들의 정보화능력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시켜나갈 방침이며, 공무원의 정보화 역량강화가 양질의 대민서비스로 연결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긍정의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