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경북.대구시의회 상생발전특별위원회 본격 추진

긍정의 뉴스 2013. 4. 25. 13:34

경북․대구 상생발전을 위한 제2차 간담회 개최 




경상북도의회 경북․대구 상생발전 특별위원회(위원장 김영기)는 3월 13일(수) 대구광역시의회 상생발전 특별위원회와의 자매결연 및 간담회에 이어 4월 24일(수) 청송군청에서 제2차 간담회를 개최하여 경북․대구의 지역발전과 현안사항에 대한 깊이 있는 토론과 논의를 하고 향후 긴밀한 협조를 하기로 하였다.

양 도․시의회는 금년 3월 13일(수)에 경북과 대구의 공동발전을 위해 1981년 경북 대구가 분리된 이후 처음으로 도민과 시민의 대의기관인 양 의회 차원의 만남을 가진 데 이어 4월 24일(수)에는 공동발전과제 선정 및 중점추진과제에 대한 깊이 있는 토론을 위해 청송군청에서 제2차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는 경상북도의회 상생발전특위 김영기 위원장과  홍진규 부위원장을 비롯한 특위위원, 대구광역시의회 상생발전특위 김의식 위원장과 김규학 부위원장 및 특위위원, 그리고 양 의회 전문위원, 대경권광역경제발전위원회 사무총장 등이 참석하여 두지역의 상생발전 및 협력방안, 경북․대구 중점추진 정책 협력과제 등에 대한 많은 의견교환이 있었다.

경북․대구의 상생발전을 위해 상호간 다양한 분야의 소통과 의견 교환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데 뜻을 같이 하였으며, 또한 지역민의 행복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경북․대구 상생발전 특별위원회』활동에도 긴밀한 협조와 공동대응을 해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우선 제261회 경상북도의회 임시회시 곽광섭의원이 도정질문한 강정고령보 우륵교 차량통행 문제와 경북도․대구시 공무원 공동교육실시 건은 정식과제로 채택하여 공동협력 추진하기로 하였다.




경상북도의회 경북․대구상생발전특별위원회 김영기 위원장(청송)은 ?도민과 시민을 대표하는 양 의회의 3월 만남이 새롭게 출발하는 시발점이었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면 이번 만남은 형제지간에 힘을 합쳐 이제 본격적으로 함께 발전해 나가자는 의미의 만남이라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라고 말하면서 ”향후에도 이번 간담회를 통해 도출된  지역 현안에 대한 해결방안에 대하여 계속적인 논의를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그리고 “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서로의 양보가 반드시 있어야 함을 강조하면서 국책사업 유치 등에 대하여도 정치권에 공동건의 하는 등 경북․대구의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결심을 밝혔다.

긍정의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