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영천 경마공원 주 진입도로 조기 착수

긍정의 뉴스 2013. 1. 22. 18:10

 

연천 경마공원 조감도


경북도는 영천시 금호읍 일대에 조성되는 경마공원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영천경마장 진입도로 개설공사를 2015년 준공을 목표로 올해 1월 착수 한다.

영천 경마공원은 사업비 3천 667억원을 투입, 2014년 7월 착수 2016년 말 개장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경북도는 경마장 진입도로 개설을 위해 영천경마장 승인 추진단계인 2011년 1월 실시설계 용역을 착수해 최근 경마장 승인과 동시에 용역을 완료하는 등 진입도로 설계단계부터 사전  꼼꼼한 준비를 서두르고 있다. 

효율적 경마장 진입도로 건설을 위해 벚꽃가로수에 황토포장 인도길과 자전거도로를 설치하고, 에너지 절약을 위해 전 구간 LED 가로등 설치로 안전한 밤거리가 되도록 하는 등 이용객에게 편안하고 여유로운 공간을 제공하는 자연친화적, 사람 중심의 도로를 건설할 계획이다.

이번 개설되는 경마장 진입도로는 주간선도로인 국도4호선에서 경마공원 입구를 연결하는 지방도 909호선 1.5km구간을 기존 2차로에서 왕복 6차로로 확장하는 공사로 사업비 290억원이 소요될 전망이다.
 한편 최대진 경북도 도로철도과장은 “명품경마공원에 걸맞게 상징성을 고려 타 경마장과 차별화된 마찻길과, 아름다운 도로경관을 위해 중앙에 녹지를 조성하는 등 녹색 영천경마장 진입도로 개설에 최선을 ”밝혔다.



[관련뉴스]
영천경마공원 건설 순조롭게 추진  
경북도 28일자 부단체장, 국장급, 정기인사 단행 
영천경마공원 설치 확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