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경북고향장터 "사이소" 오픈 6년만에 12배 성장

긍정의 뉴스 2013. 1. 22. 18:09

경북도 농수특산물 전문쇼핑몰 경북고향장터 ‘사이소’가 오픈 6년만에 12배 성장을 지속하며 농특산물 판매와 홍보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사이소’는 소비자들에게 안심하고 농특산물을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농업인들은 제값 받고 판매할 수 있는 장소를 마련해 주기 위해 경북도가 직접 ‘07.4월 첫 오픈  6년째 운영하는 농특산물 전문 온라인 쇼핑몰이다.

개장 후 판매액과 회원수가 꾸준히 증가하며 지난 ’12년 판매액이 24억원,  회원수 5만 3천명, 입점농가 667농가를 확보 농어민들이 직접 생산한 믿을 수 있는 1,000여 품목 이상의 농수산물과 농산가공품을 판매하고 있다.

또 경북도는 “사이소” 활성화를 위해 명절마다 ‘선물세트’ 기획전, 매주 수요일은 ‘수요특가’, 연말 ‘연말 특판행사"’등 다양한 이벤트 행사를 진행 소비자들이 보다 편리하고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구매의욕을 높이고 있다.

뿐만 아니라, 대도시 농산물직거래 행사에 ‘사이소 홍보관’을 운영하고, 삼성 코엑스 등에서 개최하는 ‘대형 상품기획전’ 참가, 우수고객 초청 사이소 입점농가 ‘농장 체험행사’ 진행 등 오프라인 행사도 강화해 소비자들에게 ‘사이소’의 우수성과 편리성 등 인지도를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한편 최영숙 경북도 FTA농식품유통과장은 “농어민들이 생산한 농특산물의 홍보와 판매장으로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사이소’를 , 더욱 더 활성화해 농어민들과 소비자들 모두에게 도움을 주는 쇼핑몰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뉴스]
서울에서 설 맞이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열어 
"사이소" e-마케팅 전국대회 대상 수상
'친환경 사과'를 특별 할인하여 판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