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2012년 구미시민명예기자 평가보고회 개최

긍정의 뉴스 2012. 12. 26. 14:44




구미시에서는 12월 26일(수) 오전 10시 30분 시청 3층 상황실에서 30여명의 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2년'구미시민명예기자' 평가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한해 동안 운영해 온 시민며예기자단의 운영성과를 분석하여 2012년도 시민명예기자단 운영에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활동 우수자 3명에 대한 표창에 이어“즐겁게 듣는 감성소통기법”에 대한 교양강의가 함께 진행됐다.

출범 5년째를 맞은 구미시민명예기자단은 36명의 회원들이 효율적인 취재를 위해 4개 팀으로 나눠 취재활동을 하고 있으며 시청 홈페이지와 반상회보인 「yes구미」를 통해 올해만 240여 건의 생생한 지역소식과 따뜻한 이웃의 이야기를 알려주고 있다.




또 시민명예기자들은 구미낙동강체육공원, 구미권광역상수도 취․정수시설, 구미승마장 등 우리지역의 주요시설들을 방문해 현장취재를 하는 등 적극적인 시정참여를 통해 시정홍보를 펼쳐왔다.

아울러 현장교육, 워크숍, 시정현장 방문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시정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시정행사, 문화행사장 등을 취재하며 시민들의 알권리 충족과 시정홍보에 큰 역할을 해오고 있다.

이날 평가보고회에 참석한 남유진 구미시장은 “다가오는 계사년 새해에도 더 활기차고 희망찬 구미시 건설을 위해 구미시와 시민들의 가교역할을 해달라”며 시민명예기자들을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