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연말연시 청소년 선도활동 유관기관과 합동 캠페인 개최

긍정의 뉴스 2012. 12. 26. 12:39

 

- 연말연시 청소년 선도 결의대회 및 합동 캠페인 개최
- 청소년 선도 캠페인 매년 개최 주변상가 참여도 향상
- 학교폭력예방 및 청소년 보호를 위한 범 시민 참여 확산 가두행진 실시



구미시는 2012년 12월 24(월) 오후4시부터 원평동 공영주차장에서 구미시청,구미경찰서,구미교육지원청 및 청소년관련 기관․단체 등 9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들의 비행과 탈선 및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범시민 참여 확산운동으로 연말연시 청소년 선도 결의대회 및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실시하였다.

이 날 행사는 박상우 구미시 주민생활지원국장의 대회사를 시작으로 구미경찰서장 및 구미교육지원청장의 격려사, 시민대표 2명의 청소년 선도 보호와 불우청소년들을 보살피는데 앞장설 것을 다짐하는 결의문 낭독으로 이어졌다.

결의대회 후에는 행사장을 출발하여 금오산 사거리 ⇒ 구미역⇒ 오성상호신용금고 ⇒ 2번도로 ⇒ 운현약국 ⇒ 구 원평1동사무소 ⇒ 행사장 으로 도착하는 진행 코스를 돌며 청소년 선도 및 학교폭력 예방 등 청소년 보호 육성을 위하여 앞장서 줄 것을 주변상가 및 시민들에게 홍보하는 범 시민 참여 확산운동 으로 가두행진을 펼쳤다.




한편, 구미시는 매년 연말연시 정신적으로 해이해지기 쉬운 청소년들을 각종 유해환경으로부터 보호 하고 청소년문제에 대한 범시민적 인식확산과 관심으로 청소년들이 건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합동 캠페인을 실시하여 시민들의 호응은 물론 주변 업소들의 자발적인 참여도를 해마다 높여왔다.

또한 매주 화요일을 청소년유해환경 합동지도단속의 날로 지정하여 청소년보호를 위해 청소년관련 기관, 각 읍면동, 청소년관련 단체가 합동으로 청소년보호활동을 적극 추진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