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구미시 Book Gift(북기프트) 도서 전달

긍정의 뉴스 2012. 12. 18. 14:10

 

구미시는 금오종합사회복지관의 송년회에서 Book Gift 사업으로 도서전달행사를 가졌다.


구미시는 ‘책으로 나누는 행복한 세상을 만들자’는 취지로 Book Gift 사업을 펼쳐왔으며 12월 17일 금오종합사회복지관의 송년회에서 도서 전달 행사를 가졌다.


그 동안 많은 시민들이 축하할 일이 있을 때 선물대신 기부금을 전달하였으며 2011년과 2012년에 5백만원의 기금이 마련되어 양질의 도서를 구입하여 지역아동센터 10개소의 저소득아동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북기프트 사업은 승진, 생일, 수상 등 축하할 일이 있을 때 선물을 전하는 대신 축하받을 주인공 이름으로 기부를 하면, 그 주인공에게는 축하카드와 기부금영수증이 전달되고, 기부금은 양질의 도서를 구입하여 어려운 이웃과 함께 나누는 새로운 개념의 축하와 기부 문화 운동이다.

특히 이 사업은 시립중앙도서관과 금오종합사회복지관이 2010년 업무협약 체결을 하여 함께 추진하는 사업으로 시립중앙도서관에서 홍보를 하고 사업추진은 금오종합사회복지관에서 한다.

박대현 시립중앙도서관장은 “책을 통해 좋은 일을 축하하고 기부를 통해 나눔을 실천하는 뜻 깊은 북 기프트운동을 주관하는 부서장으로서 자긍심을 가지며 앞으로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더욱 많은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결심을 밝혔다.

참여방법은 시립중앙도서관과 금오종합사회복지관의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서 메일이나 팩스로 담당자에게 제출하고, 기부금은 금오종합사회복지관으로 송금하거나 문화상품권을 보내도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립중앙도서관 사서담당 455-5074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