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제23회 구미상공대상 시상

긍정의 뉴스 2012. 12. 12. 17:02

 

구미상공회의소가  제23회 구미상공대상 수상자로 경영대상에 (주)태평양금속 홍성일 대표이사 등  경영. 무역. 기술부문 등 4명을 선정 2013년 1월 3일 신년인사회에서 시상식을 갖는다.

구미상공대상은 지난 1998년 구미상공회의소가 기업경영 활성화와 상공인의 사기를 진작진작을 위해 제정하여 지역상공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발굴시상 상금 500만원과 상패를 수여하며  올해 23회째를 맞고 있다. 

 





경영대상 홍성일사진 기술대상(대기업부문)
코오롱인더스토리(주)
장희헌 상무이사
기술대상(중소기업부문)
(주)이코니 고성우 전무이사
무역대상 LG디스플레이(주)
이윤형 삼무



경영대상을 수상하는   (주)태평양금속 홍성일(사진) 대표이사는   지속적인 경영혁신을 통해 창사 이래 건전한 노사문화 정착으로 투명한 기업경영으로  꾸준한 성장을 거듭해오며 회사이익 확대는 물론 성실한 납세로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하고 나아가 모범적 기업이미지 확립에도 선도적 역활을 해오고 있다.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발전에 발 벗고 나서 사회공헌사업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지역을 위해 봉사활동을 해오는 등으로 지난 2009년 경북산업평화대상을 수상하며 지역민들로부터 사랑받는 기업의 초석을 다짐.한 공이 인정됐다. 

무역대상을 수상하는  엘지디스플레이(주) 이윤형 상무는 입사 후 디스플레이 분야의 투자 및 지원업무에 선구자적 역할을 통해, 2008년~2012년 구미지역내 4조 9천억원 투자를 이끌어 내며 , 고용창출 1만여명 등 지역경제 활성화 및 수출증대에 기여한 공이 인정됐다.

또 , LG 주부배구대회 및 청소년 드림 페스티벌 개최 등 지역 친화활동 및 기업주도형 축제 개최를 통한 구미시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한 점도 인정됐다.

그리고 기술대상(대기업부문)을 수상한   코오롱인더스트리(주) 장희헌 상무이사는 26년간 기술개발 부문에 종사하며, 설비의 선진화, 자동화, 국산화를 이룩하여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됐고 기술대상(중소기업부문)을 수상한   (주)이코니 고성우 전무이사는 ㈜이코니 현 대표이사와 공동창업 다양한 기술 및 제품을 개발 국내 LCD업체가 IT분야에서 확고한 위치를 유지하는데 공헌한 점이 인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