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구미, 산업집적지 경쟁력 강화사업 성과 보고회가져 - 긍정의뉴스

긍정의 뉴스 2012. 12. 12. 12:50

- 성과보고회를 통해 산업집적지 강화사업 정리와마무리

 

 

 

한국산업단지공단 대경권본부와 구미단지 기업주치의센터에서는 12월 11일 '212년도 산업집적지 경쟁력강회사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하였다.(인사말 김장현본부장)


한국산업단지공단 대경권본부와 구미단지 기업주치의센터(센터장 김사홍)는 12월 11일 오후 4시 구미 센츄리호텔에서 “2012년도 산업집적지 경쟁력강화사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 날 성과보고회는 올 한 해 동안 추진했던 8차년도 산업집적지 경쟁력 강화사업에 대한 성과를 정리하고 마무리하면서, 구미기업주치의센터 및 미니클러스터 회원사, 각 분야 전문가, 지원기관과 함께 2013년도 사업 방향 공유를 통해 좀 더 발전된 모습으로의 변화를 모색하기 위하여 마련한 자리이다.

산단공은 미니클러스터 우수회원사와 지원기관에 대한 표창을 실시하고, 구미기업주치의센터는 첫 가치오름상을 제정해 시상식을 가졌으며, 기업 지원사업에 대한 우수사례를 공유해 2012년의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확산시키는 시간을 가졌다.


 

산단공은 올해 정기회의, 교류회, 기술․경영 세미나, 정부정책 설명회 등 모두 530여회에 걸친 네트워크 활동을 펼쳐 구미단지 입주기업은 물론 산․학․연․관 지역혁신주체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을 뿐만 아니라, 기업연구개발역량강화사업 등 기업애로과제 87여건을 지원하여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사업참여 기업의 생산, 수출, 고용을 신장시켜 산업단지 입주기업 성장에 기여하였다.

또한 광역권간 교류협력사업, 가젤형 기업 육성 사업, 금형 부문 정부사업 참여, 단계별 맞춤형 지원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신규사업을 추진하여 기업경쟁력 강화에도 기여하였다.

김장현 본부장은 “2013년에는 동북아 IT 융복합 창조 클러스터 구축이라는 비젼으로 글로벌 경쟁력 확보, 창조적 테마클러스터 육성, 국지·비국지적 연계강화, 지속적 성과관리의 체계화로 글로벌 경제위기에 지속적인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이 날 행사에는 미니클러스터 우수 회원사와 지원기관에 대한 한국산업단지공단의 표창 및 감사패 전달식이 있었으며, 구미기업주치의센터는 올해 처음으로 가치오름상을 제정해 우수 육성기업과 지원기업을 선발해 시상식을 가졌다.






 

 

 

[관련뉴스]
산단공 대경권본부 벽화그리기 행사개최 
산단공 대경권본부 불산누출사고 관련 피해업체 인력...   
한국산업단지공단 구미불산사고 피해기업체 실비지원   
한국산업단지공단, 장년층 구인구직 만남의 날 개최   
산단공,‘2012년 구미아이티파크의 날’행사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