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어르신! 따뜻하고 건강한 겨울 보내세요

긍정의 뉴스 2012. 11. 29. 17:52

 

경북도청공무원노조 사랑의 연탄 배달


경북도청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임동혁)이 29일 칠곡지역 독거 노인.장애인 가구 등 어려운 이웃 7가구에 '사랑의 연탄‘ 2,200장을 배달했다.

'사랑의 연탄 배달'은 경북도청공무원노동조합 임원 및 대의원 33명이 경북도청 공무원 노사 우수기업 LG디스플레이 구미공장 및 노동조합 연수를 마친 후 실시됐다.

이날 노동조합은 칠곡군 왜관읍 등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어르신들의 가정을 직접 방문, 연탄을 배달하고, 어르신들이 따뜻하고  건강하게 겨울을 나시도록 덕담을 나누고, 각 조별로 대상가구를 방문해 1가구당 300여장 의 연탄을 직접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노동조합 임원 및 대의원들이 기탁한 성금과 노동조합 운영비를 절약한 예산으로 진행됐다.
임동혁 노조위원장은 “올해는 예년보다 특히 추운날씨가 많다는 기상청 예보에 따라, 독거노인.장애인 가구 등 소외계층이 따뜻한 겨울을 나도록  “도민과 함께하는 공직자의 자세로 ‘사랑의 연탄’나눔을 시작했다“ 며 ”앞으로도 공직자로서 자발적인 나눔과 봉사마인드 제고와, 공익실천을 통한 봉사 문화의 사회적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경북도청공무원노동조합은 매년  경북도청공무원 자원봉사단과 함께 공무원의 자원봉사 참여를 유도키 위해 ‘나눔과 어울림 한마당 축제를  통해 얻은 수익금은 연말 불우이웃돕기 등을 실천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