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경북김천혁신도시 투자유치설명회 개최

긍정의 뉴스 2012. 11. 28. 17:20

 

 


경상북도와 김천시는 경북김천혁신도시 기반공사 공정율 95%의 성과를 기록하면서 혁신도시 클러스터부지에 우수한 기업을 유치하기 위해 투자유치 설명회를 2012. 11. 28 서울 코엑스 인터컨티넬호텔에서 개최하였다.


경북김천혁신도시 클러스터 부지는 10만 2천여평의로 그린에너지, R&D, IT, 첨단교통, 농생명분야로 구상하여 이전공공기관, 협력업체, 수도권 CEO를 150여명을 한자리에 초청하여 혁신도시투자가치에 대하여 설명하였다.

투자유치설명회에 참석한 투자기업체는 김천혁신도시가 타 혁신도시에 비하여 김천시장의 높은 관심과 수도권과 접근성이 좋은데 많은 관심을 표명했다. 또한, 김천시는 혁신도시 클러스터 활성화를 촉진하고 산업기반을 조기에 정착시키기 위해 일반산업단지 조성이 투자가치에 대한 큰 강점이라고 협력업체 관계자의 설명이다.

김천일반산업단지 조성은 1단계 25평은 분양이 이미 완료되었고, 2단계 43만평은 분양이 중에 있다. 앞으로 3단계는 혁신도시 산업과 연계하여 2015년 이후 연차적으로 조성 할 전망이다.
   
경북김천혁신도시 투자유치설명회에는 국토해양부(문인 이전국장), 경상북도(이인선 정무부지사), LH(엄철용 본부장), 이전공공기관 관계관, 이전기관 협력업체, 김천구미 산학협력단(김천, 김천과학, 구미, 금오공대), 수도권 기업체 CEO 등  산학연클러스터 주체자가 참석하여 한 층 더 의미있는 투자유치 설명회가 되었다.


김천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혁신도시, KTX역, 일반산업단지, 구미국가산업단지와 연결하여 산업벨트를 구축하여 중부내륙의 중심도시로 거듭나기 위한 야심찬 의지를 밝히고, 투자는 미래라는 메시지를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