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구미지역 발전세미나 개최 - 긍정의뉴스

긍정의 뉴스 2012. 11. 28. 17:17

 

- 구미 국가산업단지 대기업·중소기업간 협력관계 강화와 중소기업 경쟁력 제고 방안

 

구미상공회의소와 한국은행대구경북본부는 11월 28일 구미지역 발전세미나를 개최하였다.


구미상공회의소와 한국은행대구경북본부(본부장:허진호)는 2012년 11월 28일(수) 15시 본 회의소 2층 대강당에서 구미지역 발전세미나를 개최하였다.

 이번 세미나는 허진호 한국은행대구경북본부장의 개회사와 심학봉 국회 지식경제위원회 위원의 축사에 이어「구미 국가산업단지 대기업·중소기업간 협력관계 강화와 중소기업 경쟁력 제고 방안」에 대하여 이승희 금오공과대학교 교수의 주제발표가 이어졌다.

이승희 금오공과대학교 교수는 주제발표를 통해 대중소기업 상생협력의 실태와 상생협력의 문제점과 개선점, 전략적 파트너쉽을 통한 협력가치 창출의 중요함을 강조하였다.

다음으로는 전경구 대구대학교 교수의 사회로 토론이 진행되었으며, 토론자로는 김장현 한국산업단지공단 대경권본부장, 김종배 구미상공회의소 사무국장, 서인숙 인당(주) 대표이사, 이홍희 구미시 경제통상국장, 장효철 금오공과대학교 교수(前 LG디스플레이 상무), 김중연 한국은행 대구경북본부 기획조사부장이 참여하였다.

토론회를 통해 대기업과 중소기업과의 관계에서의 어려움과 현실에 대해 입장을 발표하고 앞으로 함께 공존할 수 있는 방향을 찾아 나갈것에 대해 논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