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구미대, 신(新) 취업전략 ‘취업 멘토 릴레이’선보여

긍정의 뉴스 2012. 11. 12. 15:38

 


 구미대학교 류인규 교수(세무회계과 학과장)가 선보인 ‘취업 멘토 릴레이’가 취업전략에 신선한 주목을 받고 있다.

‘취업 멘토 릴레이’는 기존 취업과정의 상식을  뒤바꿔 놓은 것으로 산업체 대표가 학생들의 취업 멘토로서 취업지도는 물론 학생들에게 적절한 산업체 대표들을 릴레이로 소개해준다는 것이 주요 특징이다.
지난 10월부터 시작된 이러한 취업 멘토 릴레이는 매주 1번씩 모이는 식사자리에 참석한 산업체 대표들이 학생들의 취업 계획과 생각들을 듣고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취업전략을 지도해 주며  학생들과 충분한 교감을 가진 산업체 대표가 학생에게 필요한 산업체의 대표를 다음 식사자리에서 소개하는 릴레이를 하게 되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이 같은 방법은 산업계 동향과 업체의 입장을  잘 알고 있는 대표들이 학생들과 산업체가의 상호 필요충분 조건을 가장 잘 맞출 수 있는 위치에 있다는 장점을 활용 학생들은 자신을 충분히 소개할 수 있는 기회와 시간을 갖고 적성과 소질에 맞는 직장생활과 장래까지 고려한 일자리를 얻을 수 있는 것이 장점으로 작용하고 있다.

‘취업 멘토 릴레이’ 취업전략을 기획한 류 교수는 “보험회사의 영업전략의 하나인 ‘아는 분 소개’라는데서 힌트를 얻었다”며 “ 이 취업전략은  기존 연계된 산업체 대표와 관계를 돈독히 하면서 학생들의 만족도 높은 취업도 가능하고, 릴레이 소개로 여러 산업체 대표들과도 유대를 넓힐 수 있다는 것으로 1석 3조의 파급 효과를 발휘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구미대 세무회계과 관계자는 “지난해 97.2%의 높은 취업률을 기록했지만, 올해는 반드시 100% 취업률을 달성할 것이라”며 류 교수는 자신감을 보였다.


관련뉴스
구미대 -(주)교보문고 대구점과 MOU 체결  
구미대 - 장애대학생 취업지원에 나서  
구미대 - 창업교육센터 개소 
구미대 - ‘국화향 속에서 책 읽어요’   
구미대 고급 교수법 특강호응  
구미대, 도로교통공단 경북지부와 MOU 체결 
구미대학교 대규모 실전형 취업캠프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