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신임 강신명 경북지방청장 구미경찰서 치안현장 방문

긍정의 뉴스 2012. 11. 8. 15:08

 

- 책임을 다하는 도민의 경찰 강조

 

 


신임 강신명 경북지방경찰청장이 11월 8일 구미경찰서를 방문하여 민생치안 방향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공감대를 형성하는 자리를 가졌다.


제24대 경북지방경찰청장으로 부임한 강신명 청장이 11월 8일  현장직원과의 만남의 첫 번째로 구미경찰서를 방문하였다.


협력단체 및 기자와의 간담 후 일선 현장근무자와의 만남으로 민생치안 방향에 대한 정확한 이해, 지휘지침 확산 등 정책방향 전파 및 현장 직원들과의 공감대형성을 위한 의미 있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강신명 청장은 경우회장을 비롯한 협력단체와의 간담회 자리에서  소중한 의견들을 하나하나 메모해가며 경청하고 경찰발전에 도움을 주시는 한분 한분에게 감사드린다는 말을  전하였다.

현장직원과의 만남의 자리에서는 구미서 교통관리계장 경감 박만용은 도내에서 가장 바쁜 구미를 제일 먼저 방문하여 격려해 준 것에 대해 감사하고 교통사망사고를 감소시키기 위한 대책으로 릴레이식 교통단속을 하고 있는데 무인단속기 등 첨단장비가 절실히 필요하다고 하였다.

이에 청장은 교통단속과 사고의 연계성이 과학적으로 뚜렷이 입증 되지는 않았으나 어느 정도의 효과는 있는 것 같아 그 필요성을 느끼며 주민들에게 가시적인 교통단속을 지속적으로 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또한 마무리 말씀으로 강신명 청장은 “책임을 다하는 도민의 경찰”을 강조하며 국민에게 무엇을 해줘야 하는가를 고민하는 경찰, 본인업무에 대한 전문가 경찰이 되도록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