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구미고등학교 전국 시도별 일반계고교 평가경북 1위 전국 4위 쾌거.

긍정의 뉴스 2012. 11. 6. 18:18

 

구미고 학부모 진로진학아카데미수료식 사진


 전국 시도별 일반계고교 평가에서 구미고등학교가 경북 1위, 전국 4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 같은 결과는 5일 동아일보와 ㈜하늘교육이 발표한 수능성적, 학업성취도 평가, 4년제 대학 진학률, 학교 폭력 발생, 학업 중단, 학교시설, 발전기금, 학부모 선호도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한 결과로  구미고등학교(학교장 조규생)는 전국 1577개 일반계 고등학교의 학력수준(60점), 교육여건(30점), 평판도(10점) 평가에서 합계 89.05점을 얻어 경북 1위, 전국 4위를 차지했다.

그 동안 구미고등학교는 경북도교육청과 구미시, 동창회, 구미교육지원청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학생, 교직원, 학부모가 합심 구미고 업그레이드를 위한 노력을 경주한 결과 지난 10월 30일 2012년 학교 교육과정 우수교로 선정된바 있다. 

 뿐만 아니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학교의 지역봉사라는 새로운 형태로 시도된 진로아카데미를 개강 많은 학부모들이 참여 진로 진학에 대한 정보를 얻는 등에 기인됐다. 

  구미고등학교는 지난 10월 31일 진로상담, 진로체험 및 학생들의 진로지도를 위한 학부모 진로진학아카데미  프로그램을 개강   이우붕 경북대 교수의 ‘통합학문과 미래직업의 세계’를,   공주대 유진봉교수의 ‘부모의 자녀진로지도 방법론’을, 또   ‘2014학년도 이후의 입시변화’를 주제로 대교협 대입상담센터 강사 김봉희선생과 손재모 강사의 ‘자녀의 미래에 날개를 달아주세요’ 라는 주제의 연수개최 등  학부모의 열의와 학교의 로드맵, 동창회를 비롯한 지역의 열의가 합쳐져서 전국 4위, 경북 1위 결과로 평가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