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고수익 미끼 신종 유사수신업체에 주의하세요! - 긍정의뉴스

긍정의 뉴스 2012. 11. 5. 15:20

 

-  고수익 재테크 보장 금융사기 주의
- 의심되는 투자권유는 (s119.fss.or.kr)로 금융기관 조회 

 


 불법 금융피라미드 O사 관련 홈페이지 및 지급플렌


A사는 미국 오와이오밍주에 본사가 있는 적법하게 등록한 외국계 글로벌 회사로 회원의 투자 레벨에 따라 많은 수당을 지급함으로써 고수익을 올릴 수 있다며 전국적으로 회원을 모집하여 불법으로 자금을 모집하였으나 실제는 불법 금융피라미드 회사로 밝혀졌다.


최근 이와 같이  금융당국 등이 인허가 없이 고수익을 미끼로 자금을 모집하는 신종 유사수신행위가 성행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주의가 요망된다고 밝혔다.
금융감동원에서는 2012년 1월~10월 중 유사수신 혐의헙체 59개사를 적발하여 수사기관에 통보하였고, 이는 전년동기(42개사)대시 17개사(40.5%)가 증가한 것이다.


A사의 경우 이외에도 전복양식사업을 미끼로 한 자금모집, 커피농장 사업을 미끼로 한 자금모집등 다양한 유사수신행위가 성행하고 있다.


커피 농장 사업 H사 관련 신문 광고지


유사수신행위에 대한 주의사항으로 높은 수익(이자) 미끼에 주의를 해야 하며 적법 업체로 인식되기 쉬운 유사명칭 사용업체 주의(△△공제회, ○○협동조합, ◇◇자산관리), 실물자산투자를 권유하는 업체등은 주의가 요망된다.

금융감독원에서는 의심되는 업체로부터 투자권유를 받는 경우 서민금융119(s119.fss.or.kr)의 제도권 금융기관 조회코너에서 제도권 금융회사 여부를 확인하고 반드시 금융감독원에  상담원 받을 것을 당부하고 있으며 유사수신행위 제보를 받아 경찰에 수사의뢰한 건중, 매분기별 우수제보자에 대한 유사수신 포상금을 지급하고 있음으로 불법으로 자금을 모집하는 유사수신업체를 알고 있는 경우 금융감독원에 적극 제보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