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구미시청공무원직장협의회 "공무원 노사문화 대상 수상" - 긍정의뉴스

긍정의 뉴스 2012. 10. 31. 11:26

상생의 노사관계의 내실 있는 구축의 결과

 

지난 9월 8일 구미낙동강 체육공원에서 개최된 '2102 구미시 직원한마음 다짐대회'에서 남유진 구미시장(사진 왼쪽), 강창조 구미시청공무원직장협의회장(사진오른쪽), 구미시공무원들로부터 시민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자는 다짐을 받고 있다.



구미시청공무원직장협의회는 2012년 10월 31일, 대전 유성호텔에서 개최된 행정안전부 주최의「2012년 공무원 노사문화 우수행정기관 인증 평가」에서 “공무원 노사문화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는 구미시청 노사가 시민이 인정하는 공무원노사문화, 시민과 함께하는 공직사회라는 기치 아래, 건전․협력의 공무원 노사문화를 정립하여 공공서비스의 질 향상 등 상생의 노사관계를 내실 있게 구축해온 결과이다.

  구미시는 공무원직장협의회를 상생의 파트너로 삼았고 화합과 소통을 주도한 기관장의 높은 관심도와 구미시청공무원직장협의회의  시민에게 인정받고, 시민과 함께 하려는 서로간의 이해도와 상생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도가 주목되었다. 

 본 평가는 전국의 노동조합 및 직장협의회가 있는 행정기관이 신청 대상으로, 최근 3년간의 노사협력 관계를 서류심사→현지실사→사례발표 등의 심사로 선정하고 2년간 인증이 유효하며, 시행 첫해인 2010년 평가에서도 구미시는 인증(전국 12개 행정기관)을 받아 2011. 1.1~2012. 12. 31일까지 공무원노사문화 우수행정기관의 지위를 유지해 오고 있다.

  강창조 직협 위원장은 “이번 공무원 노사문화 대상을 계기로 더욱 더 지역사회 노사관계의 모범이 될 수 있도록 구미시청 노사관계의 발전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뉴스
구미시청 공무원 시민을 위한 공무원 다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