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해외에서 나눔과 사랑을 전하고 오겠습니다

긍정의 뉴스 2012. 10. 24. 18:08

- 2012 경북 청소년해외자원봉사단 18명 인도네시아 파견



25일 부터 11월 3일 까지 9박10일 일정으로  도내 청소년 및 지도자 등 의료진 등자원봉사자 18명이 인도네시아 갸룻 메카르자야(Mekarjaya village)지역으로 ‘나눔과 사랑’ 실천을 위해 해외봉사활동을 떠난다.

이번 ‘2012년 청소년 자원봉사단’은 경북도 청소년지원센터주관으로 청소년의 국제사회참여 확대를 통해 공동체 의식 함양과 세계시민의식 역량 강화로 국가발전에 기여하는 글로벌 인재육성을 위한 것이다.
이들은 현지에서 청소년센터, 학교, 유치원 등 시설 개보수 환경개선 활동, 지역축제 참가, 특히 환경캠페인활동을 통해 무분별한 비닐제품 사용으로 환경오염에 노출돼 있는 인도네시아 현지인들에게 환경보호 중요성을 심어줄 계획이다.

이와 함께, 최근 전 세계적으로 번지고 있는 한류문화전파를 위한 한국어 강좌, 태권도 배우기, 전통놀이 교실, K-POP 배우기 등의 다양한 문화교류 및 교육 활동도 함께 진행한다.

한편 천순복 경북도  다문화행복과장은 “이번 활동을 계기로 경북 청소년들이 봉사활동을 통해 사랑과 기쁨을 배우고, 세계시민의식 함양과 건전한 대한민국의 청소년 문화와 활동을 전파 한국인이라는 자긍심을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