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제20회 경북지체장애인 지도자대회 개최

긍정의 뉴스 2012. 10. 9. 18:40

경북도는 9일 경주세계문화엑스포 백결공연장에서 경북도지체장애인협회(회장 장재권) 주최, 지체장애인협회 경주지시지회(지회장 이상인) 주관 “제20회 경북지체장애인 지도자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김관용 도지사, 이병석 국회부의장, 송필각 도의회의장, 최양식 경주시장, 구자영 SK이노베이션 사장을 비롯한 주요내빈과 장애인지도자 2,000여명이 참석 구자영 SK이노베이션 사장 , 이병석 국회부의장의 특강에 이어 도내 장애인지도자들의 친목과 화합을 다지는 행사로 진행됐다.

올해 20회를 맞는 이번 대회는 ‘배려.이해.감사’를 주제로 세상을 더욱 따뜻하고 밝게 변화시키는 새로운 리더의 위상정립과, 지체장애인들을 대변하고 장애인복지의 미래를 선도하는 주체적 지도자 자질함양과 지도력 강화를 목적으로 개최됐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장애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모범적으로 활동 한 전경임씨 외 1명이 모범장애인으로, 또한 지체장애인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적극적인 활동과 후원한  김경룡씨 외 2명이 유공민간인으로 선정돼 경북도지사 표창을 수상하고 경상북도교육감상 등을 포함, 총 17명의 유공자가 수상을 했다.

   한편 김관용 경북도지사는 “지도자들의 생각과 판단이 장애인복지의 미래임을 강조하고 복지증진과 권리를 위해 책임을 갖고 선도적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하며 “이번 대회를 통해 장애인의 사회참여 확대와 재활과 자립, 희망을 결의하는 장이 되고, 장애인 복지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