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경상북도문화콘텐츠진흥원, 문화콘텐츠 공모전 개최

긍정의 뉴스 2012. 10. 8. 17:29

- (재)경상북도문화콘텐츠진흥원, 문화콘텐츠 공모전 개최 



경북도와 (재)경북문화콘텐츠진흥원(원장 김준한)은 경북도의 문화원형을 주제로 한 문화콘텐츠 공모전을  ‘경상북도, 문화의 보고(寶庫) 그 원형을 찾아라!’라는 슬로건으로 개최한다.

경북도 문화콘텐츠 산업화를 위한 이번 공모전은 ‘전통문양 및 캐릭터디자인 공모전’과 ‘영상콘텐츠시나리오 공모전’으로 나눠 시행한다.

‘전통문양디자인’은 조상의 얼과 슬기가 깃들여 있는 전통문양을 현대적 시각의 디자인으로 표현하고, ‘캐릭터디자인’은 지역을 대표하는 캐릭터를 발굴 개발하면 된다.

‘영상콘텐츠시나리오’는 경북도를 지역적 배경으로 하거나 지역의 전설, 설화, 인물 등 향토문화와 수려한 자연경관을 소재로 영상작품화 할 수 있는 영상콘텐츠 시나리오를 만들면 된다.

 응모 자격은 학력, 연령, 성별, 지역에 제한 없이 누구나 가능하다.
온라인으로 작품을 응모하는 이번 공모전에서 ‘전통문양 및 캐릭터디자인 공모전’은 2일부터 31일까지 1차 접수한다.

입선작은 11월 중순 공모전 홈페이지 및 경북도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며 1차 심사를 통과하면, 그래픽 데이터 CD 및 실제 폼보드 부착 제품을 접수 받아 본선 심사를 통해 입상자를 선정한다. ‘영상콘텐츠시나리오 공모전’은 2일부터 31일까지 작품을 접수  본선 심사를 거쳐 입상자를 선정한다.

접수된 작품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주제 표현의 창의성, 상품 가치성, 작품성, 완성도, 영화화 가능성, 지역성 등에 대한 엄격한 심사를 거쳐 입상자를 발표한다.

 ‘전통문양디자인 및 캐릭터디자인 공모전’은 대상(각 1명) 500만원, 금상(각 1명) 300만원, 은상(각 1명) 100만원, 동상(각 3명) 50만원, 장려상(각 5명) 30만원의 상금과 상장, 특선 및 입선 수상작은 상장을 받는다.

‘영상콘텐츠시나리오 공모전’은 대상(1명) 1,000만원, 최우수상(1명) 600만원, 우수상(2명)은 각 300만원, 장려상(3명)은 각 10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향후 공모전을 통해 입선작으로 선정된 작품은 책자발간, 견본품과 자료집 제작 및 CD제작, 시나리오 수상작은 영화제작사 등에 배부 영화제작 지원에 활용되고, 시상식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의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홈페이지(
http://www.gculture.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