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신라천년의 문화, 중동 Al Aan TV 홍보로 중동관광시장 공략

긍정의 뉴스 2012. 10. 8. 09:37



 


10.7(일) 중동AI Aan TV홍보

경북도는 한국관광공사와 공동으로  6일부터 3일간 일정으로 중동 두바이 Al Aan TV 방송 취재팀을 초청, 신라천년의 고도 경주 및 포항 POSCO, 로봇전시관, 로봇박물관 등을 심층 취재이를 바탕으로 중동관광시장 공략에 나섰다.

중동 Al Aan TV는 아랍에미리트 및 레바논에서 자체 제작되는 중동 인기방송으로 관광, 가족, 미용, 건강, 사교 등의 프로그램을 방영하며,  중동 및 북아프리카 권역으로  7천만 여명을 시청권으로하는  아랍권 최대 위성방송 중 하나다.

Ihab Al Khosousy PD 등 5명으로 구성된 취재팀은 수학여행, UNESCO, 레저관광, 허니문, 산업관광 등의 주제로 테마를 설정, 각 테마별 뉴스보도 형식의 영상물을 제작오는  10월.23일부터 3개월간 매일 5회 현지 방영될 예정이다.

이들 취재팀은 세계문화유산 양동마을을 시작으로 안압지 야경, 대능원, 첨성대, 불국사, 석굴암, 국립박물관 등 경주의 역사.문화유적지를  심층 취재하고, 세계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POSCO, 로봇전시관, 로봇박물관 등을 취재 한국의 우수한 과학기술 및 경북의 다양한 관광매력을 중동 현지에 널리 알릴 계획이다.

이번 이들의 취재 방영으로 , 내년 8월. 31일부터 9월. 22일까지  터키 이스탄불에서 개최되는 2013 이스탄불-경주세계문화엑스포에 대한  중동지역의 흥미와 관심을 이끌어 낼 예정이다.

한편 이희도 경북도 관광마케팅사업단장은 "이번 촬영으로 중동지역에서 동양문화의 신비로움과 계절의 변화에 따른 아름다운 풍광을 중동지역 안방에 생생하게 전해줄 것"을 취재팀에게 당부하고, "가족단위 고급 여행을 즐기는 중동관광객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관광상품개발 및 지속적인 홍보마케팅으로 중동관광시장 공략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