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제6회 장천 코스모스페스티벌 개최

긍정의 뉴스 2012. 9. 21. 16:13



  장천면에서는 9월 23일(일)부터 10월 3일(수)까지 열하루간 장천면 상장리 한천변 코스모스 축제장에서『제6회 장천 코스모스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장천면 코스모스페스티벌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다양한 볼거리와 문화․체험행사를 마련하여 지역민들이 한마음으로 어우러지고 지역 축제를 탈피한 전국적인 축제로 발돋움하여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 구미시와 장천면의 이미지를 제고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9월 23일 오전 어르신풍물공연을 시작으로, 건강체조, 스포츠댄스, 밸리댄스 등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개회식, 미로 꽃길 점등, 코스모스꽃길걷기, 오상동아리공연, 면민화합체육한마당, 물고기잡이, 땅콩․고구마캐기, 초청가수 공연, 반딧불 찾기, 지역농․특산물 판매, 풍성한 볼거리와 체험행사가 진행되어 구미시민과 관광객들이 장천의 아름다운 정취를 만끽함은 물론 고된 일상에서 벗어나 잠시나마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꽃망울을 터트린 코스모스는 벌써부터 많은 관광객을 불러들이고 고구마․땅콩캐기체험장과 꽃길에는 어린이 현장체험 학습 등 인기가 한창이다. 주말에는 많은 방문객들이 코스모스 미로길을 찾아와 추억의 시간을 가지고 있으며, 특히 가족, 여인들에게는 더 할 나위 없는 관광코스로 인기를 누리고 있다.


  또한 9월 22일 오후부터는 찾아오는 관광객들에게 올해 봄부터 정성스럽게 수확해 온 각종 고추, 메론, 마늘, 쌀, 참깨, 버섯, 포도 등 농․특산물과 산동농협의 유명한 장천한우를 장천사랑상품권으로 구입 20%의 할인금액의 혜택을 주고 있다.


  백인엽 장천면장은 이번 축제 준비에 협조를 아끼지 않은 관내 기관단체, 각급학교 등의 관계자와 면민들에게 진심 어린 감사의 인사를 전하면서 “어느덧 6회째를 맞이한 코스모스 축제가 면민들이 웃고 즐길 수 있는 화합의 장이 될 뿐만 아니라 나아가 전국적인 축제로서 자리매김하여 장천면 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