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제2회 척수장애인재활증진대회 개최

긍정의 뉴스 2012. 9. 14. 16:21

 

- Restart! 재활 그리고 희망!

경북척수장애인협회에서는 9월 14일 10시 구미 금오산호텔에서 척수장애인과 자원봉사자 및 가족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회 척수장애인재활증진대회』를 개최했다.


한국척수장애인 경북협회장 최영수


“Restart! 재활 그리고 희망!”의 주제 아래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도내 1,300여명의 척수장애인들에게 재활의지를 북돋우고 재활을 통해 새로운 시작에 대한 희망을 펼치는 계기를 마련되었다.

이번 행사는 식전 축하공연과 함께 본 행사인 개회식을 통해 경북청수장애인협회에 물심양면으로 도와주신분들에 대해서도 표창이 있었는데 시상자로는 형곡새마을금고 김철호, (주)우리인슈몰 이남훈 등이 있었으며 구미청년연합봉사단 이병택, 구미대학교 김명화에 대한 감사패 전달되었으며 2부 행사에서는 장애극복 사례발표, 장기자랑 등의 행사가 진행되었다.

경북도 이주석 행정부지사는 대부분의 척수장애인이 중증으로 많은 불편을 겪고 있으나, 이번 행사의 주제처럼 재활을 통해 새로운 시작과 미래를 위해 당당히 나아가 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이동에 불편을 느끼는 장애인들을 위해 형곡새마을금고,DH상조,구미대학교봉사단(작은물결),프루지오 봉사단, 생활공간등 많은 봉사자들의 봉사를 통해 원활한 행사가 이루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