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구미시, 물관리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수상

긍정의 뉴스 2012. 9. 6. 15:43




구미시장(남유진)은 9월 5일 경주에서 열린「2012년 하반기 물종합기술연찬회」에서 물관리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어 표창을 받았다.


「물종합기술연찬회」는 워터저널, 국회환경포럼,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수생태복원사업단, 경상북도 등이 주최하고 국회환경노동위원회, 환경부, 한국수자원공사, 한국환경공단, 한국상하수도협회가 후원하는 행사로 상하수도와 환경, 수질등 물관리에 기여한 공로가 높게 인정되어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본 상은 물관리 분야에서 최고의 품격을 지닌 상으로 그동안 구미시에서 시책 사업으로 추진한 녹색성장 중심도시와 더불어 농어촌지역의 생활용수공급사업, 상수도 시설확충 5개년 계획 추진, 친환경 하수처리장 운영, 정화조 없는 도시만들기 사업, 구미4단지 하수처리장 첨단에너지 태양광 발전소 건설, 물순환 수변도시 건설, 하수처리수 재이용 등 타 시군에서 미쳐 생각하지 못한 사업을 한 발 앞서 추진한 결과로 그 결실들이 수상의 영예를 안겨주었다.


앞으로도 구미시는 안정적인 물 공급을 위해 유수율제고 블록시스템 구축사업으로 유수율을 높이고 구미하수처리장에서 방류하는 방류수 30만톤중 10만톤을 구미국가산업단지 2, 3단지에 공급하는 등 물 관리에 총력을 기울여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