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2012 핸드볼코리아 전국 중․고교 핸드볼선수권 대회

긍정의 뉴스 2012. 8. 30. 13:31

내달 1일 세계속의 명품도시 경북 구미에서 개막! (개최장소 : 선산체육관)

구미시에서는 오늘 9월 1일부터 6일까지 『2012 핸드볼코리아 전국 중.고교 핸드볼선수권대회』를 구미시 선산체육관(선산읍 노상리)에서 개최한다.




대한핸드볼협회(회장 최태원)가 주최하고, 구미시체육회, 경북핸드볼협회, 구미시핸드볼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명성 있는 전국 중․고등학교 22개팀(중14팀, 고8팀)이 출전하여 조별 예선전과 준결승, 결승으로 이어지는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 개회식은 3일 오후 2시 선산체육관에서 선수와 시민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

 이번 핸드볼대회는 우리나라 첨단 IT 산업도시이자 선비문화의 본향인 구미에서 국내 최정상급 중고교 엘리트팀이 출전하여 예선리그를 거쳐 치르게 되며, 단체별 준결승전 5일, 결승전은 6일날 치루게 되며, 특히 구미지역의 명문학교인 선산고등학교와 선산중학교 핸드볼팀은 이번 대회 출전을 통해 전국에 그 명성을 알릴 것으로 기대된다.

 남유진 구미시장은 “대한핸드볼 발전의 로드맵을 충실하게 실행하는 원년을 맞아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구미에서 본 대회를 개최하게 된 것은 핸드볼 도시로서의 이미지를 확고히 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갖는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