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금오공대 발명․창업동아리 Auto-Mania 자작자동차대회 동상

긍정의 뉴스 2012. 8. 30. 10:35

-  금오공대 발명․창업동아리 Auto-Mania,  KSAE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 동상 차지!




금오공과대학교 학생 발명․창업동아리 ‘Auto-Mania’의 김효희(기계공학부 3년), 김수민(기계공학부 3년), 정하룡(전자공학부 2년), 박희수, 한승욱, 강동길, 김동규(기계공학부 1년) 학생은 지난 8월 22일~24일 전북 군산에서 열린「K-SAE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KSAE Baja & Formula)」에 참가하여 Formula 퍼포먼스 부문 동상을 차지했다.

이번 대회는 산학협력선도대학(LINC)육성사업단(단장 채석)의 지원을 받아 참가하였으며, 전국 대학생 130여 개팀이 참가한 가운데, Formula 부문에서는 18개 팀이 경합을 벌였고 스키드 패드, 가속력 부문에서 우수한 평점을 받아 동상을 받게 되었다. 

Auto-Mania 팀장으로 참가했던 김효주 학생은 “항상 작품을 만들며 느끼는 것이지만, 이번 대회를 준비하면서도 두려워하지 않고 끊임없는 시행착오와 교수님과 팀원들과의 작품에 대한 피드백을 통해 수정하고 보완하며 작품을 완성했는데, 이러한 과정이 너무 보람되고 소중한 것 같다. 함께 했던 모든분들에게 너무 감사하다”며 소감을 전했다. 

금오공대 발명․창업동아리 ‘Auto-Mania’(지도교수 김세웅)는 학생들의 기발하고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1993년 창단된 이후 자작 자동차대회 신기술부문 1위, Formula SAE 3위, F-SAE 대회 최우수신인상 등 다양한 대외 활동으로 두각을 나타내며 대학의 위상을 드높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