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낙동강 국제물주간 UCC & 사진공모전 개최

긍정의 뉴스 2012. 7. 16. 13:21

낙동강 국제물주간 UCC & 사진공모전 개최
- 물 부족 문제의 심각성과 수자원의 소중함
- 국내외 물 분야 행사 및 홍보 분야에 활용될 예정



2015년 제7차 세계물포럼을 유치한 경북도는 9월 12일부터 16일 까지 5일간 안동-상주-대구 낙동강 수변 주요 도시에서 국토해양부, 경상북도, 안동시, 상주시, 대구광역시, 대경물포럼과 디자인정책연구원 등의 주최.주관으로 2012년 제1회 ‘낙동강 국제물주간 UCC & 사진공모전(Nakdong-River International Water Week, ‘Na-Ri IWW)’을 개최한다.

이 행사는 국립안동대학교를 비롯해 상주보.경천섬 일대 중심으로 국제수변도시시장회의, 청소년 물캠프, 물 분야 전문가 및 해외도시가 참여하는 다양한 세션의 물포럼 등으로 구성돼 국내외 1만여명의 참가가 예상된다.

이날 개최되는 행사는 경북도가 물주간 행사의 일환으로 물 부족 문제의 심각성과 수자원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물 문제에 대한 각계각층의 관심과 해결적 실천 방안 등 독창적 아이디어를 담아내기 위하여, (사)디자인정책연구원.영남일보 공동 주관으로 개최된다.

이번 공모전은, “물이란? 물은 ○○○이다”를 주제로 기후 변화 등 전 지구적 환경 여건의 변화에 따른 물 문제, 심각한 물 부족으로 인한 위협 및 보건 문제, 수자원의 효율적 활용 방안 등을 주제로 한 창의적인 UCC 작품과 함께, 물이 부여하는 풍광, 물 문제로 인한 세계 각지의 현실 등 다채로운 모습을 담아낼 물 사진도 함께 공모한다.

이번 공모전 응모 자격 및 출품 수는 제한이 없고, UCC는 1~3분 분량의 영상으로 2012 낙동강 국제물주간 홈페이지(http://
www.nariiww.com)를 통해 신청서를 받은 후 인터넷을 통해 제출하면 되고 사진은 3Mbyte 용량 이하의 jpg 파일 형식으로 접수한다.

우수 작품에 대해서 ,심사위원단이 총 16점(UCC, 사진 각 8점)을 선정 상금 총액 약 1천만원과 상장을 수여하고 , UCC 대상작 출품자는 20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주어진다.

또 채택된 우수 작품은 2015년 세계물포럼과 다양한 국내외 물 분야 행사 및 홍보 분야에 활용될 예정이다.
민인기 경북도 물산업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물의 소중함을 재인식할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될 수 있기를 바라며, 깨끗한 물을 위한 모두의 관심과 지속적 노력이 공공재인 수자원을 지켜낼 수 있다”며 전 국민과 특히 대학생을 비롯한 청소년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