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경상북도 "사회적 기업 아카데미" 실시

긍정의 뉴스 2012. 7. 16. 13:15

경상북도 "사회적 기업 아카데미" 실시
- 사회적 기업에 대한 이해와 사회적 가치실쳔에 대한 책임의식 제고
- 사회적기업의 사회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경상북도는 사회적 기업 창업 희망자를 대상으로 한 ‘사회적 기업 아카데미’를 9일 등 3일간 경북도 공무원교육원에서 실시했다.

이번 아카데미는 9시간 과정으로 사회적 기업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사회적 기업에 대한 이해와 사회적 가치 실현에 대한 책임의식 제고와, 사회문제 대안으로 사회적 기업이 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사회적 기업가를 양성하기위해 개최됐다.

이번 아카데미는 사회적기업의 역할과 목적에 대한 이해, 사회적 기업 운영에 필요한 필수 실무역량 교육, 등 사회적 기업이 갖춰야 할 실무적 이론과 향후 방향 등으로 진행됐다.

아카데미에 참석한 사회적 기업 창업 희망자들은 평소 사회적 기업에 대한 궁금증이 이번 교육을 통해 많이 해소됐고 사회적기업 필요성과 사회적 역할에 대한 이해와 사회적 기업 창업 희망자들 간의 만남, 정보 교환 등의 장이 마련된 데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한편 이경곤 경북도 일자리창출단장은 “사회적 기업 아카데미를 통한 사회적 기업에 대한 바른 이해와 지역사회의 인식 확산이 사회적기업의 양적성장과 함께 질적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며, 향후 경북도는 지역주민 대상으로 분야별 맞춤형 아카데미를 실시하는 등 다양한 지원대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