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경북장애인정보화 경진대회" 열려 - 긍정의뉴스

긍정의 뉴스 2012. 7. 12. 16:53

"경북장애인정보화 경진대회" 열려
- 장애인들의 정보화능력을 키워
- 장애인의 직업교육과 재활프로그램 개발 노력

12일 구미대학교에서 장애인들에게 정보화능력을 키워 새로운 도전정신을 통한 재활을 도모하고 사회참여 기회제공을 위한 ‘제12회 경북장애인정보화 경진대회’가 열린다.

12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에 인터넷 검색, 워드프로세서, 컴퓨터활용능력, 타자, 에듀테인먼트(교육적인 게임), 성공사례 등 6개 분야에 300명이 응모  43명의 입상자를 선발하게 된다.

수상자에게는 일반부 경상북도지사상 15명, 학생부 경상북도교육감상 15명, 성공사례부문 경북교통장애인협회장상 3명과 국회의원, 경상북도의장, 구미시장상 등 10명에게 특별상을 수여한다.

일반부 금상은 30만원 상금, 학생부 금상은 15만원의 상금 등 모두 520만원의 상금과 .컴퓨터가 없어 정보화 접근이 어려운 도내 저소득 중증  장애인 20명에게 중고컴퓨터 전달한다.

또 신세계 이마트 구미지점에서 중증 및 저소득 장애인 가정   20명에게 20만원씩 총4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한다.

한편 윤정길 경북도 보건복지국장은 격려사를 통해 “정보화시대에 신체적 장애는 더 이상 걸림돌이 될 수 없으며, 개인의 역량 발휘를 위해서 정보기능을 두루 활용 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어야 더 많은 성공의 기회가 찾아온다”며 , “앞으로 경북도는 장애인들의 정보화 능력을 키우고, 자신의 소질과 잠재력을 발휘 홀로 서도록 직업교육과 재활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