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해피투게더 재능나눔 봉사단 발대식 - 긍정의 뉴스

긍정의 뉴스 2012. 7. 10. 17:18

해피투게더 재능나눔 봉사단 발대식
- 공무원, 기업, 민간단체가 파트너십을 형성 자원봉사
- 저소득층,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맞춤형 봉사활동 계획


 

경상북도는  9일  경주 교육문화회관에서 시․군 재능 나눔 봉사단 리더 500명이 한자리에 모여 "해피투게더 재능나눔 봉사단" 발대식을 가졌다.

"해피투게더 재능나눔 봉사단"은 다양한 재능을 가진 공무원, 기업, 민간단체가 파트너십을 형성 자원봉사로 다함께 행복한 경북을 만들기 위해 새롭게 조직된 봉사단이다.

이들 봉사단은  지난 6월 한 달 동안 도내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건강지킴이, 문화예술, 의료, 전문기능, 교육․인생 길잡이 분야 등 5개 분야 1만여명의 자원봉사자를 모집 봉사활동을 벌였다.

또 봉사단은, 수지침, 마사지, 웃음치료 등 건강지킴이 봉사공연, 음악, 레크리에이션 등 문화예술 봉사, 물리치료, 양의, 한의, 간호 등 의료봉사, 집수리, 이․미용, 제빵 등 전문기능 봉사, 상담, 학습지도, 경제교육 등 교육․인생 길잡이 봉사 등 모두 265팀 1,050명으로 구성됐다.

이들 봉사단은 9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시군별 수요처와 연계 저소득층,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분기 1회 이상 맞춤형 봉사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이날 행사는, 발대식에 앞서 숲 해설가 김용규 씨의 ?숲에게 길을 묻다? 특강과, 발대식에서는 재능 나눔 선서, 축시 낭독과 더불어, 김관용 도지사 및 참석자 모두가 함께 하는 실천 자원봉사 프로그램인 ?한부모가족 여름나기 용품세트 만들기 및 전달식?으로  이어졌다.

이날 김관용 경북도지사는 격려사를 통해 "자원봉사는 물질이 아니라 새로운 정신문화를 창조하는 의식선진화 운동으로, 지금 우리 사회가 안고 있는 가치충돌과 사회문제도 나눔과 배려의 공동체 문화로 극복하자."며 사랑과 봉사, 희망의 상징인 자원봉사자들에게 격려와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