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프로그램

구미시 근로자문화센터, 구미 시민의 여가 선용에 앞장서다. - 긍정의뉴스

긍정의 뉴스 2012. 7. 4. 10:30

구미시 근로자문화센터, 구미 시민의 여가 선용에 앞장서다.
-구미 시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체육, 문화, 복지 프로그램 다양하게 마련-



  2012년부터 전국 초, 중, 고교 주5일 수업제가 전면 자율시행 됨에 따라 학습의 장이 가정과 지역사회로까지 확대하여 요구되고 있다. 구미시근로자문화센터에서는 토요아카데미를 통하여 주 5일 수업제 시행에 따른 토요 휴일의 여가 시간 활용의 일환으로, 맞벌이 가정 및 취약계층 자녀뿐 아니라 인근 유아, 청소년을 대상으로 창의성 개발과 함께 다양한 체험활동의 장을 마련하고자 한다.


  이는 오늘날 사교육비의 문제가 한 개인이나 가정의 차원을 넘어 사회 전반에 걸쳐 대두하고 있어,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교육적 보살핌이 필요한 아동들에게 안전하고 체계적인 돌봄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스스로 배우고 생각하는 힘을 기를 수 있게 한다.



  구미시근로자문화센터는 수요자들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하여 스포츠, 문화, 예술 등의 수요자 맞춤형 프로그램을 실시함으로써 유아, 청소년들의 특기와 적성을 발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로써 학부모의 과중한 사교육비 경감과 유아, 청소년들의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을 길러 자신의 꿈과 희망을 펼쳐 나갈 수 있는 글로벌 인재로써의 토대를 강화하고자 하고 있다.


  현재 구미시근로자문화센터에서는 미술, 마술 등의 어린이강좌 및 캐릭터팬시우드, 역사논술, 파워 스피치, 경제교육 등 보다 다양한 놀이, 체험활동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는 어린이 토요강좌가 진행되고 있으며, 매주 토요일 오후 2시 30분에는 3층 시청각실에서 영화 역시 상영되고 있다.

  강좌별로 수익자 부담 운영에 따라 수강료가 있는 경우도 있으며(1강좌 당 3개월 6만원), 구미평생교육센터와 MOU 체결을 맺은 ‘뻔(fun)뻔(fun)한 경제교육’의 경우 무료수강이 가능하다.


  구미시근로자문화센터에서는 이상의 어린이 프로그램 이외에도 성인 강좌 프로그램 역시 다양하게 진행하고 있다. 성인강좌에는 외국어강좌, 의류 리폼, 리본 아트, 메이크업 등으로 이루어진 취미교양강좌, 자격증 취득 강좌, 예술 음악 강좌, IT강좌, 직장인을 위한 강좌, 웰빙 강좌 등이 있으며, 취미 교양 강좌로 수영, 헬스, 에어로빅 등의 프로그램이 갖춰져 있다.
  성인 프로그램 역시 1강좌 당 3개월 3만~45000원 선이며, 수영의 경우 월 5만원, 구미평생교육센터와 MOU 체결을 맺은 ‘위대한 유산 가계부’ 강좌는 무료이다.

  수강신청은 매월23일에서 29일까지 선착순으로 마감되며, 방문접수만 가능하다.

  이밖에도 사전 예약을 하면 전문 상담사에게 종합무료법률상담도 받을 수 있으며, 오는 7, 8월 중에는 야외 공연장을 활용한 작은 음악회,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마술 공연, 힙합 재즈 댄스 등의 공연 및 야외 영화 상영이 기획되고 있다.


  이처럼 구미시근로자문화센터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구미 시민들이 쉽게 접하기 어려운 여러 가지 체험을 할 수 있게 함으로써, 구미 시민 전체의 건전한 여가 선용에 앞장서고 있다.



홈페이지 : http://www.gumigx.kr   문의 054)476-4114